센터소개

인사말

cha


연구종합지원기관으로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공동기기센터는 판교 CHA BIO COMPLEX (차바이오컴플렉스) 개원과 함께 ‘연구중심대학’이라는 위상에 걸맞은 의생명연구결과의 생산과 교내 연구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2014년 10월 1일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공동기기센터는 첨단고가 기기(Confocal Laser Scanning Microscope, FACS, LCM 등)를 운용하는 공동기기실과 세포 및 조직의 변화와 특정 단백질의 발현 등을 분석하는 조직세포분석실 그리고 방사성동위원소 실험 분석을 지원하는 방사성동위원소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위한 전문분석연구원들이 상주하여 보다 전문화된 분석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 내 연구용 기자재와 연구시설물의 체계적 관리로 효율적인 연구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연구자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있으며 연구자들에게 정기적인 학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수의 연구 인프라를 구축하여 연구의 활용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동기기센터는 연구자들의 연구 효율을 극대화하고 연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필요한 시설들을 지속적으로 구축함으로써 학교 및 그룹은 물론이고, 주변 바이오 산업단지와 협력하여 산/학/연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연구종합지원기관으로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구자들의 많은 이용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동기기센터
센터장 양영덕